공지공결 신청 방법 변경 안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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관리자 
2024-03-11 17:48:12
조회:1614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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첨부 파일

2024학년도 제1학기부터 기존의 공결신청서 작성 후 서면 제출이 아닌, 통합학사시스템에서 신청하는 방식으로 변경됨에 따라 공결 신청 방법 안내문을 게시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 

* 첨부파일에는 그림 예시 파일도 포함되어 있으니 확인 바랍니다.

 

공결 신청 방법 안내(학생)

 

□ 메뉴 위치 - 통합학사시스템 → 인트라넷 → 학생서비스 → 출석관리

 

□ 공결 신청 방법

 

1. 통합학사시스템에서 공결신청(학생) 메뉴 접근 - 메뉴 위치: 인트라넷 → 학생서비스 → 출석관리 → 공결신청

 

2. 새로운 공결 신청 건 생성

- 우측 상단의 버튼을 클릭하여 새로운 공결 신청을 생성합니다.

- 공결시작일과 종료일을 선택합니다. (사후 승인시, 사유 종료 후 10일 이내만 가능)

- 원하는 공결 사유를 선택하고, 비고란에 추가적인 내용을 입력합니다. (예시: 위염, 코로나19)

- 필수 항목인 공결시작일, 종료일, 공결사유, 비고를 모두 입력한 후에는, 상단에 있는버튼을 클릭합니다.

- 후에는 증빙 서류를 업로드합니다. (단, 생리로 인한 경우 첨부 생략)

 

3. 공결 신청 수업 선택

- 공결시작일, 종료일, 공결사유, 비고 등을 저장하면 공결 신청 기간내 대상 수업 목록이 조회됩니다.

- 조회된 대상 수업 목록에서 신청할 과목/교시를 선택한 후 오른쪽 화살표 버튼을 클릭하여 추가합니다.

- 잘못 추가한 경우, 해당 과목/교시를 선택한 후 왼쪽 화살표 버튼을 클릭하여 제외합니다.

- 질병, 부상, 법정 감염병, 출산, 생리로 인한 결석의 경우 수업시간의 1/4를 초과하여공결을 신청할 수 없습니다.

 

4. 공결 신청 제출

- 작성된 항목을 검토합니다. (시작일, 종료일, 사유, 비고, 대상 과목/교시)

- 작성이 완료되었다면, 우측 상단의 버튼을 눌려 신청합니다.

- (주의) 제출된 공결 건은 취소할 수 없습니다.

- 시작일, 종료일, 사유, 비고에 잘못된 정보가 있다면 우측 상단의 버튼을 이용하여 삭제 후 다시 작성해야 합니다.

- 공결 신청건이 반려될 경우 내용을 수정하여 재제출 할 수 있습니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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